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안녕하십니까? Clean 광진 청렴 Service 입니다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6-08-31
조회수
205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민원처리과정에서의 투명성 향상과 발생할 수 있는 부조리 요소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Clean 광진 청렴 Service를 실시한다.


◑ Clean 광진 청렴 Service 란 주민생활과 민절하여 부조리 발생 개연성이 있는 취약분야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KT와 연계 자동음성전화시스템(크로샷)을 통해 사후 설문을 실시하는 것이다.


◑ 오는 9월 1일부터 위생, 세무, 건축, 건설공사, 교통, 공원녹지, 환경분야의 7개 분야 16개 업무를 대상으로 하며 ▷당일 민원처리현황 감사담당관 통보 → ▷감사담당관에서 음성메세지 변환시스템에 등록 KT를 이용 전화설문조사 실시 → 민원만족도 체크의 처리과정을 거치게 된다.


◑ 설문내용은 ▷ 담당공무원의 친절도 ▷ 민원처리과정의 불편함 여부 ▷ 담당공무원의 금품이나 향응의 요구여부 등을 담고 있다.
 설문조사 처리결과는 연2회 분석하여 보고되며 그 결과에 따라서 향후 전 민원부서로 확대시행 할 계획이다.


◑ 한편 구에서는 지난 2000년부터 운영해온 ‘클린신고센터’의 활성화에 나섰다.
2000.3월부터 2006.8월까지의 클린신고센터의 운영실적은 총 14건에 3,370천원에 불과하였다.
공직사회의 청렴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선의의 공직자를 보호하는 클린신고센터가 좋은 취지에 비해 이용실적이 저조하여 이를 활성화시킬 방안을 모색한 것.


◑ 이에 구홈페이지에 클린신고센터를 링크하여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더불어 광진구 전직원이 청렴 서약서를 스스로 날인 작성하여 구 감사담당관실에 제출하였다.「 클린서울」리플렛을 각 민원실에 비치 내방객에게 홍보하여 대외적으로 달라진 공직사회 분위기를 인식시켜 금품제공 의사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한다. 


◑ 구관계자는 「클린신고센터, 부조리신고엽서제, 행정사무감사 인터넷 공개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공직사회부조리 근절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면서 「 주민의 신뢰를 위해서는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처리가 최우선으로 청렴문화정착을 위한 투명한 업무처리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