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중랑천 둔치 및 토출구 복구 완료 - 주민의 품으로 돌아오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07-26
조회수
192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중랑천 둔치와 토출구 복구를 완료하여 중랑천이 주민의 품으로 돌아왔다.   


◑ 지난 7월 15일부터 17일까지의 324mm 집중호우로 중랑천 둔치가 물에 잠기면서 중랑천 체육시설과 토출구등에 토사와 부유물이 쌓였다. 이에 구는 18일부터 중랑천 둔치의 토사와 부유물 등 퇴적물제거에 나섰다. 페이로다 3개, 양수기 6대, 물차 6대, 덤프 등 작업차 10대 등 복구장비가 동원되고 70여명의 구청직원이 현장작업을 하였다. 중랑천 둔치의 농구장, 족구장 등 체육시설과 진입로 광장 등은 19일에 정비완료 되었고, 둔치 하수박스의 토사물 제거작업은 25일 완료하였다.
중랑천둔치현장에서 중장비와 직원들의 노력으로 2.5톤 트럭 3대 분량의 토사물과 부유물을 치워낼 수 있었다.


◑ 하수과, 도로과, 문화체육과 등 관련부서에서 지체 없는 중랑천 정비에 나선 결과 많은 양의 집중호우에도 불구하고 광진구의 중랑천은 바로 제모습을 찾을 수 있었다. 이로서 중랑천 둔치에서 8월 1일부터 예정되어있던 구청 여름방학 청소년 체육 프로그램운영도 차질 없이 준비하게 되었고 하수박스 토사물 제거작업 또한 조속히 완료시켜 막바지 장마철 집중호우에도 수방대비를 완료하였다.


◑ 『수해없는 광진』: 광진구는 ‘98년 수해 이후 약 1,200억원의 예산을 투입 펌프장 신·증설 및 하수관거 신설 · 개량 등 수해대책사업을 시행해왔다.  중곡 빗물펌프장 증설과 노유동 지역의 노유빗물펌프장 신설 및 유입관로 설치, 화양시장 주변 하수관로 개량공사 등을 완료하여 상습침수를 해소해 왔으며 현재 진행중인 광장빗물펌프장 신설을 금년도에 완료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광진은 철저한 사전대비로 수해없는 광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