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휴가기간동안 치매 어르신을 보호해 드려요 안심하고 다녀오세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07-20
조회수
199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광진구가 '휴가기간 치매노인 보호 서비스' 로 어르신을 모시겠습니다
 안심하고 다녀오세요


⊙ 광진구(구청장:정송학) 자양동에 위치한 노인전문보호소 '광진노인보호센터'는 여름 휴가기간동안 치매노인을 돌봐주는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하기로 했다.


◑ 직장·가사·학업 등으로 그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도록 주어진 여름휴가임에도, 치매부모로 인해 맘놓고 휴가를 떠날 수 없고 가족들이 걱정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것.
 낮시간 동안에만 노인을 보호하는 '주간노인보호소'와 연간 최고 90일 동안 24시간 보호하는 '치매노인단기보호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름휴가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치매노인을 보호해주기로 하고 대상자를 모집한다.


◑ 이용기간은 본격적인 여름휴가 기간인 7월 18일부터 8월 25일까지이며,
대상자는 경증치매노인으로 60세 이상 여성어르신.
◑ 정원이 15명인 이 곳에는 사회복지사, 간호사, 취사원 등이 상주하며 치매노인을 돌보고 있고, 야간에는 간병인 2명이 치매노인을 보호하고 있다. 이 곳에 입주한 노인들은 하루세끼 식사를 비롯해 물리치료·운동치료·기체조목욕 등 건강서비스와 노래·미술·종이접기·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정규프로그램을 하루 15,000원의 비용으로 이용하고 있다.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는 무료.


◑ 여름 휴가기간 동안 치매노인단기보호소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건강진단서,  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증 및 의료보험료영수증 등을 구비, 신청을 하면 된다.


맘놓고 일하세요
어르신은 저희가 모시겠습니다


◑ 한편, 재가노인을 위한 주간보호소는 정원 20명으로 오전 8시부터 18시까지 일반심신허약 노인들을 보호해주고 있다. 60세이상 치매, 중풍, 심신허약하나 거동가능한 재가노인이 대상이다. 낮시간 동안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노후생활의 안정과 심신기능의 유지 및 향상을 도모하며, 부양가족의 경제적, 신체적, 정신적 부담을 덜어주는데 목적이 있다.  주간보호소 이용료는 월 15만원으로 국민기초수급권자는 무료이용 가능하다. 
※   치매노인단기보호소 입소문의 : 458-0350, 458-0366
              &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