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벤처기업, 광진구에서 사업할 맛나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03-29
조회수
212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올해로 개관 3주년을 맞이하는 광진구(구청장:정영섭) 벤처기업 창업지원센터가 매출성장률, 종업원수, 자본성장율 등에서 괄목할 만한 운영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 광진구가 최근 발표한 “광진구창업지원센터 운영실태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개관이후 3년 동안의 매출성장률이 88%, 종업원수 증가율이 25%, 자본증가율이 8%인 것으로 조사됐다.


◑ 구는 지난 2003년 5월, 구의동 632-9번지에 연면적 1,648㎡, 지하1층, 지상 6층 규모의 창업지원센터를 건립하고 건국대학교와 공동으로 3여년에 걸쳐 운영하여 왔다.


◑ 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부족 등으로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기업을 이곳에 입주시켜 행정지원을 비롯해 기술·경영지원을 통한 기업성장을 유도해왔다.


◑ 개관이후 총 21개 업체가 입주하여 9개 업체가 졸업하였고 기술개발분야에서 8개 품목의 제품과 26개 품목의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특허출원 11건, 실용신안 12건, 기타 상표등록 6건 등 지적재산권을 취득하였다.


◑ 성장규모면에서도 평균적으로 자본성장 7.7%, 종업원수 증가 25%, 연간 매출성장 88.3%(7억→13억)을 보여 전반적으로 제품개발 성공, 지적재산권 획득, 연간 매출성장 등을 이루었다.


◑ 또한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결과, 91% 이상의 입주업체가 낮은 임대료에 따른 운영비 절감, 자문을 통한 경영기법 습득, 기업홍보 제고, 매출신장, 기술개발 진척 등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 이중길 지역경제과장은 『그동안 창업지원센터 일부업체의 창업성공을 위해 시설운영에 87백만원과 경영지원에 11백만원을 지원하였으며 앞으로도 입주업체 맞춤형 예산지원과 컨설팅, 네트워크를 통한 입주업체간 다양한 정보교류 터널확대 등을 통하여 입주업체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