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어려울수록 사랑의 체온을 높혀주세요

부서
작성자
100052
등록일
2006-01-20
조회수
219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 자양 3동(동장 손종락)에서는 우리주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주민을 위한 온정을 펼치는 행사가 한창이다.


◑ 이의일환으로 17일 오전 10시부터 자양 3동사무소에서 일일찻집을 개최한다.
전년도에도 각계각층의 주민이 호응하여 7,600천원의 성금이 모아져 설명절을 앞둔 이웃의 가정을 훈훈하게 만든 바 있었던 자양3동이 올해에도 변함없이 일일찻집을 열어 주민들의 사랑을 모으고 있다.


◑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이 되고 자양3동 7개 단체가 후원으로 열리며 수익금 전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예정이다.


◑ 이번 행사 외에도 자양3동의 이웃사랑 열기는 차가운 겨울을 녹였다. 지난해 12월 8일, 자양3동 8개 직능단체 주관으로 개최된 자선바자회를 통해 청바지 등 의류판매 수익금 3,100천원을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전액기탁한 바 있다.


◑ 또한 통장으로 구성된 「통친회」가 주관이 되어 사랑의 쌀모으기 행사를 전개 중이며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아진 쌀은 설 명절 전에 저소득 주민 200여 세대에 전량 지원할 계획에 있다.
◑ 자양3동 스타시티 건립을 하고 있는 포스코건설의 이웃사랑도 뜨거웠다. 1년동안 모은 폐지와 에어콘 구입시 적립된 마일리지포인트로 김치냉장고와 김치를 구입하여 지난 12월 2일 관내 경로당 2곳에 전달하였으며 12월 22일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포스코건설 직원들이 그동안 모은 회비로 내의 및 찜질매트를 마련하여 독거노인 39명을 가정방문하여 외로운 어르신에게 성탄의 기쁨을 전달하였다.


◑ 어린 학생들의 이웃사랑도 이어졌다. 관내 소재 조양어린이집과 효지어린이집에서는 어린이들이 1년동안 모은 저금통을 동사무소에 전달하여 전액 공동모금회에 기탁하였다.


◑ 이맘때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익명의 독지가 또한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독거노인 및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고 20kg 쌀 50포대를 기탁하기도 하였으며 ○○아파트 부녀회에서도 바자회개최에 따른 수익금 80만원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탁하기도 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