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안전사고 사전예방으로 중추절의 기쁨이 두배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09-13
조회수
335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민족 최대의 명절 중추절을 앞두고 구민들을
위한 연료안정공급 및 가스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했다.


◑ 연휴기간 주유소, LPG충전소 등 연료공급 업소의 휴무로 인한 구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다중이용시설 이용자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중추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 이에 따라 먼저 이달 23일부터 30일까지를 연료안정공급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석유판매업소 46개소 및 LPG판매소 7개소, 도시가스 지역정압기 25개소, 연탄 판매소 4개소를 대상으로 연료 사전비축 지도에 나설 계획이다.


◑ 또한, 업소를 대상으로 나흘연휴 기간 동안 정상영업을 적극 권장하는 한편, 업소 휴무 등으로 인한 구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 구는 이와 함께 동서울터미널, 테크노마트, 재래시장, 종합병원 등 다중이용 시설 17개소 및 가스공급시설 28개소를 대상으로 소방서, 가스안전공사, 도시가스회사와 합동 안전점검도 실시할 계획이다.


◑ 가스안전점검은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실시 중에 있으며 안전관리규정 준수여부, 안전관리자 정위치 근무여부, 가스시설의 유지관리 및 작동상태, LPG 안전공급계약 체결여부 등에 대한 점검에 나설 계획.


◑ 한편, 구는 가스공급과 관련한 만약의 사고에 대비해 가스안전공사 및 극동도시가스에 긴급조치반을 편성, 운영토록 할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