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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에 하나를 더하면 둘이 아니라 전부입니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09-13
조회수
3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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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젠 구청에서도 고객만족 차원을 넘어 고객감동을 이끌어 내는 고차원적인 민원행정을 펼치고 있다.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다음달부터 민원인의 요구가 있기 전에 잠재적인 요구 사항을 발견하고 먼저 다가가서 봉사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 이름하여 “ONE + 1 서비스”.
본래 민원과 연계하여 후속적으로 이행하여야 할 행정절차를 함께 안내함으로써 불이행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사전에 예방하자는 것.


◑ 예를들어 사망신고를 하러 온 민원인에게 법원 민사과에서 처리하는 「상속신고」라든가, 자동차 등록민원실에서 하고 있는 「자동차 등록이전 신고」, 국민연금관리공단의 「국민연금 급여 신청」, 국민건강보험의 「국민건강보험 장제비 신청」, 금융 감독원의 「사망자 금융거래 조회」등 사망신고 본 업무와 연계된 후속조치사항을 하나 더 알려준다는 것이다.


◑ 이와관련, 구는 다음달부터 6개 부서 9개 사무에 대하여 각 기능부서별 리후렛이나 안내문을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각종 신고, 등록, 인·허가 민원인에게 적극적인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 이외에도 구는 복합민원 등 두개이상 부서 관련 민원을 한꺼번에 처리하는 “민 원상담 사전 예약제”라든가 고객이 요구하기 전 고객의 잠재적인 요구를 발견하고 사전에 정보를 제공하는 텔레마케팅 운영방식인 인바운드 서비스를 행정에 도입하여 “여권유효기간만료 사전예고”, 출생, 혼인, 개업 관련 “축하카드 발송”, 민원처리 결과에 따른 만족여부를 확인하는 “해피콜 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 정영섭 광진구청장은 『현재 ONE + 1 서비스는 6개부서 9개 사무에 대해서 실시할 예정이나 이후로도 전 부서에 걸쳐 연계민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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