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공사계약 “주민 손으로”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08-12
조회수
366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이달부터 발주되는 각종 계약업무에 시민단체를 참여시켜 주민들이 직접 계약을 체결토록 하고 있다.


◑ 관급공사 계약시 발생될 수 있는 단 1%의 부조리 개연성을 사전에 불식시키고 공정한 협상에 의한 계약을 실행하기 위한 것이다.


◑ 용역·물품의 경우 3천만원 이상, 공사의 경우 1억원 이상의 계약시 이에 해당되며 주민대표로는 광진주민연대(대표:윤여운)가 참여한다.


◑ 참여방법은 먼저 구에서 조달청 G2B시스템에 공사에 대한 입찰 공고를 올리면 여러 입찰자들이 전자입찰에 참여하게 되고 가장 좋은 조건의 입찰자에게 공사가 낙찰되는데 이런 모든 개찰과정이 공개하에 진행된다.


◑ 이렇게 계약대상자가 확정되면 계약대상자와 협의하여 계약일자를 정한 후 주민단체에 통보하여 모두 참여하에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 뿐만아니라 공사 진행 후 공사대금(선금, 기성금, 준공금 등) 지급 내역도 구홈페이지의 대가지급 알림방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 이와관련 이미령 재무과장은 『부패가 개입될 여지가 전혀없다.』며 『전자입찰에다, 계약도 주민 참여하에 체결하고 이후 공사대금 지급내역도 홈페이지를 통해 낱낱이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 구는 이외에도 감사공무원으로부터 계약업무의 적법성, 효율성을 정기적으로 감사토록 하여 사전에 부패를 방지하고 투명하고 공명하게 계약을 추진하여 『Clean 광진』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