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방학동안 얼른 할께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08-02
조회수
365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학교환경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 최근 경제난, 실업률의 증가로 일자리가 없어 생계에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실업자를 공공근로사업에 투입, 일자리 확보와 저소득층 생계보호, 학교환경 개선이라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보고 있는 것.


◑ 구는 지난 2000년부터 공공근로 신청자 중 페인트, 도배, 미장 등의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7명의 근로자로 광진기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장판, 보일러 정비등의 사업을 벌여왔으며 특히 지난해부터는 관내 공공시설 및 학교시설물 정비사업을 중점 추진중에 있다.


◑ 이들 7명이 하는 일은 교실, 복도, 계단 도색에서부터 밧줄을 타고 건물 외벽이나 담장도색, 체육시설물 정비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 특히 교실도색은 학생들이 교실을 비운 사이에 이루어져야하므로 보통 방학기간을 많이 이용해야 한다.


◑ 이러한 광진기동점검수리반의 학교시설물 정비사업에 대하여 언론기관으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아왔으며, 학교장은 물론 학부모와 학생들에게까지 감사편지와 인터넷을 통한 감사메일이 연일 쇄도하고 있다.


◑ 기동점검반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총 4,1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자양초등학교를 비롯한 5개교에 교실, 복도도색, 체육시설물 도색 등 총12건의 시설물을  정비하였고 여름방학기간 동안 신양초등학교, 광양중학교 등의 교실 내부도색을 실시 중에 있으며 방학이후에도 구남초등학교, 신양중학교, 용곡초등학교의 시설물들을 정비할 계획이다.


◑ 정영섭 광진구청장은 『공공근로사업 참여로 실업자 구제와 함께 사업의 생산성 향상이라는 두가지 효과를 얻고 있다』며 『주민들의 반응이 상당히 좋아 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