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휴가기간 치매부모 걱정? 광진노인보호센터에서 해결해드려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07-16
조회수
373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일년을 손꼽아 기다려온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다. 
그러나 치매부모를 모시고 있는 가정은 이 시간이 마냥 즐겁지 만은 않다.
치매부모를 두고 휴가를 가기도 그렇고, 휴가기간을 그냥 보내기도 그렇고···
이런 가정을 위해 광진구가 '휴가기간 치매노인 보호 서비스'를 시행한다.


⊙ 광진구(구청장:정영섭) 자양동에 위치한 노인전문보호소 '광진노인보호센터'는 여름 휴가기간동안 치매노인을 돌봐주는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하기로 했다.


◑ 직장·가사·학업 등으로 그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도록 주어진 여름휴가임에도, 치매부모로 인해 맘놓고 휴가를 떠날 수 없는 가족들이 걱정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것.


◑ 낮시간 동안에만 노인을 보호하는 '주간노인보호소'와 연간 최고 90일 동안 24시간 보호하는 '치매노인단기보호소'를 운영하고 있는 구는 여름휴가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치매노인을 보호해주기로 하고 대상자를 모집한다.


◑ 이용기간은 본격적인 여름휴가 기간인 7월 19일부터 8월 21일까지이며,
대상자는 경증치매노인으로 60세 이상 할머니.


지난해 2월 문을 연 치매노인단기보호소에는 현재 8명의 노인이 입소해 있으며, 규모가 크지 않은 관계로 부득이하게 할머니만 모시게 됐다고.


◑ 정원이 15명인 이 곳에는 사회복지사, 간호사, 취사원 등이 상주하며 치매노인을 돌보고 있고, 야간에는 간병인 2명이 치매노인을 보호하고 있다.


◑ 이 곳에 입주한 노인들은 하루세끼 식사를 비롯해 침·뜸·목욕 등 건강서비스와 한글·노래·미술·종이접기 등 다양한 치료프로그램을 하루 14,000원의 비용으로 이용하고 있다.


◑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는 무료.


◑ 여름 휴가기간 동안 치매노인단기보호소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건강진단서, 치매진단서, 주민등록등본, 호적등본, 의료보험증사본, 노인과 보호자 도장 등을 구비, 신청을 하면 된다.


◑ 한편, 낮시간에만 노인을 보호하는 노인주간보호소에는 현재 18명의 노인들이 입소해 있다.


※ 치매노인단기보호소 입소문의 : 458-0350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