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가로수 원기 회복엔 막걸리가 최고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06-26
조회수
383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집중된 답압(踏壓)으로 활력이 떨어진 가로수의 원기를 회복시키기 위해 급처방을 내렸다.


◑ 22일, 동서울터미널~광남고교 간 테크노마트길을 따라 식재되어 있는 은행나무 등 가로수에 보호판을 설치하고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거름, 비료주기 등
환토작업을 실시한다.


◑ 수목 근원부 답압으로 발생하는 가로수 생육저해 요인을 예방하고 수목 생장이 불량한 가로수에 대하여 환토 작업을 실시하여 비산먼지 없는 깨끗한 보도를 구민들에게 제공하자는 취지.


◑ 현재 관내 21개 노선에는 6,613주의 가로수가 식재되어 있으며 천호대로 등 13개 노선 4,676주에는 보호판이 설치되어 있으나 나머지 구의로 등 9개 노선 1,937주에 대해서는 보호판이 미설치된 상태이다.


◑ 이에 구에서는 4월부터 이달 말까지 총 390주의 나무 밑에 자갈을 넣어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사람들이 밟아도 딱딱해지지 않도록 보호판을 설치함과 동시에 오래된 흙 일부를 끌어내 거름, 비료 등과 섞어 다시 넣어주는 일종의 수혈작업을 실시한다.
◑ 또한, 기 설치된 보호판 중에서도 프라스틱으로 된 구형 보호판은 내경조절이 되지 않아 수목이 성장하면서 이탈되거나 파손되어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이를 수목 성장에 따라 조절 가능한 직사각형 보호판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 한편, 수세 회복을 위해 가로수에 막걸리도 뿌려줄 예정.
막걸리에 있는 쌀, 누룩 성분이 더위에 지친 나무에 원기를 불어넣어 한여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