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 9. 24. - 광진굿샵,‘라이브커머스’에서 특별한 첫 방송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류한주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9-24
조회수
67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굿샵,‘라이브커머스에서 특별한 첫 방송

- ‘광진굿샵네이버 쇼핑 라이브의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 성황리에 마쳐

- 914일 방송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10회 진행

- 쇼호스트, 스튜디오, 방송장비, 시나리오 등 방송 일체 지원


광진굿샵네이버 쇼핑 라이브가 의미있는 첫 만남을 가졌다.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광진구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광진굿샵의 인기 제품을 대상으로 지난 14일 오후 5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구는 최근 소비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라이브커머스광진굿샵과 연계하고 9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11월말까지 10회 차, 20여개 업체의 제품을 방송할 예정이다.

 

광진굿샵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생방송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비대면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구는 방송진행에 필요한 기기와 쇼호스트, 시나리오 등 일체를 지원한다.

 

방송 대상은 광진굿샵 입점업체 중 매출실적, 상품성 심사를 거친 상위 20개 업체를 선정하며, 각 기업의 관계자가 직접 나와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등 회차별로 다양한 컨셉과 판매제품을 기획하여 구매를 촉진한다.

 

광진굿샵의 첫 방송 제품은 추석맞이 효도선물 개념의 의료기기로 오픈 및 추석이벤트로 특가할인 행사도 진행됐다. 방송 실시간 채팅방 참여 및 광진굿샵과 구청홈페이지에서 바로가기 링크를 통한 간편한 구매도 가능하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82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기침체에 시달리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해 광진굿샵을 오픈하고 운영 중에 있다.

 

관내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최대 50여개 업체의 총 200여개 제품을 선정하여 국내 대형 오픈마켓 4개 채널(네이버 스마트스토어, G마켓, 11번가, 쿠팡)내에 광진구 전용관을 개설, 입점부터 판매까지 통합 지원한다.

 

8월 오픈 1개월차 매출액은 약 470여만원으로 일반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오픈업체의 3개월 평균 매출액인 200만원 보다 2배이상 많은 매출액을 기록하였다. 광진굿샵 입점을 원하는 기업이나 소상공인은 구청 지역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소비시장 변화에 발맞춘 비대면 판매방법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매출증대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