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부동산중개문화 획기적개선』을 위한 인프라 구축

부서
부동산정보과
작성자
김미영
등록일
2009-02-02
조회수
521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부동산중개문화 획기적개선』을 위한 인프라 구축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에서는 수요자의 선진서비스 요구가 증대되고, 공급자에서 수요자 위주의 시장으로 변모하는 등 갈수록 다양화, 선진화되는 부동산시장의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구민의 재산권 보호와 선진화된 중개문화를 창출하고자 글로벌 시대의 요구에 맞는 중개서비스 수준향상 및 투명하고 안전한 부동산거래문화 선진화 정착 등 『부동산중개문화 획기적개선』을 위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실시한다.


▣ 구청관계자는 “2009년 인간 중심도시 광진 실현을 위한 인프라 구축 사업은 전문 인력을 육성을 위한 중개업자 지도교육,「여성중개업 멘토링 서비스」실시, 부동산 중개서비스 해피콜 및 부동산신문고 운영, 부동산 중개업소 간판디자인 브랜드 창출,「좋은 이웃」부동산 무료 중개업소 운영, 중개업협회 대표자 간담회 개최, 부동산중개업소 자율점검제 시행, 책임중개 실현을 위한 중개보조원 조사 등록, 부동산 정보센터 구축 등 부동산 중개 문화 획기적 개선을 위한 관련 사항 전반에 대한 것이다”고 밝혔다.  


대표 사업으로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중개업자 지도교육은 신규개설 등록자 및 중개보조원들을 대상으로 2009년 9월중에 광진문화예술회관에서 중개업관련 실무교육 및 형행법령 주요내용을 중점으로 집합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그리고 서울시 신개념 여성정책인 女幸프로젝트를 광진구 중개업 시장에 반영한 「여성중개업 멘토링서비스」를 실시한다. 여성중개업 멘토링 서비스란, 관내 여성중개업자 중 풍부한 중개경험을 가진 멘토를 임명하고, 중개업소 개설예정인 여성공인중개사를 멘티로 확보하여 서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로서 중개업소를 창업하려는 멘티에게 경험이 많은 멘토가 창업시 필요한 조언·노하우 전수 및 고민 상담을 해주는 것이다.  


▣ 또한, 부동산경기 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부동산 시장이 문란해지는 등 부동산중개 및 거래와 관련 억울함을 호소하는 사례가 빈번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에 신속히 대처하여 구민이 만족하는 명품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부동산 신문고를 운영한다.  


▣ 구청관계자는 “2009년 『부동산중개문화 획기적개선』을 위한 인프라 구축 사업으로 중개업자 자질향상 등을 통해 투명하고 안전한 부동산거래문화선진화가 정착되고, 재산권분쟁 최소화로 행복한 도시 광진구 실현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지적과 지적행정팀(450-7743~6)으로 문의바랍니다.  끝.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