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학교 안심하고 보내세요~!

부서
자치행정과
작성자
등록일
2008-08-22
조회수
544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최근 초등학교 주변 교통사고 및 유괴·성추행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범죄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발벗고 나섰다.


  광진구는 2007년에 8개 학교에 40대의 CCTV설치한 데 이어 올 하반기에  중마초등학교 등 5개 초등학교에 22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설치장소는 해당 학교와 경찰서의 의견을 수렴하고 수차례의 현장 답사를 통해 학교내 인적이 드문 우범지대 및 학교 주변 교통사고 위험지역 등을 선정하고 컴퓨터 모니터 화면에 실시간 보여지는 설치장소 주변 상황을 학교 교무실과 당직실에서 24시간 모니터링함으로써 범죄와 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아이들에게 휴대폰을 사주거나 등·하교길에 엄마가 동행하는 것 밖에 할 수 없었던 학부모들과 특히 아이들에게 세심하게 신경쓰기 힘든 맞벌이 학부모들은 학교와 학교 주변에 CCTV를 설치한다는 소식에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다.


  관할 방범지구대에 의하면 실제로 지난해 CCTV를 설치한 학교주변 우범지대에서의 청소년 비행 등이 현저히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나 이에 광진구는 2009년도까지 관내 22개 모든 초등학교에 CCTV 설치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경찰서, 학교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교주변 환경개선을 통해 소중한 자녀들을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