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고사리손으로 모은 “어린이집 연합회·유치원장학회 성금전달”

부서
가정복지과
작성자
등록일
2007-12-27
조회수
416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의 저소득 구민들을 위한 『희망 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에 소중한 정성이 모아지고 있다.


◑ 서민들의 호주머니 사정이 어려운 불경기지만에 훈훈한 이웃사랑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연일 계속되어 추운 날씨를 훈훈하게 덥혀주고 있다. 26일 연합회 송년의 밤 행사에서는 지난 1년 동안 광진구 22개 국공립 어린이집시설에서 알뜰바자회 등을 통해 모아온 광진구 난치병 아동 돕기 성금 470만원과 행사장에서 즉흥적으로 모은 불우이웃돕기 성금 140여만원을 행사장을 찾은 정송학구청장에게 전달하였다.  연말 이웃돕기 사업의 일환으로 『희망 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 캠페인』에 관내 보육시설이 한뜻으로 정성을 모은 결과였다.
◑ 광진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회장:김혜석) 소속 아동 및 교사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정성을 모은 성금을 전달하였다. 연합회는 광진구가 실시하는 따뜻한 겨울보내기 행사에 매년 성금을 전달하였으며 이러한 성금은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아동들에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사랑을 보여주는 참보육 행사로서 연합회에서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 구는 27일 기탁된 총 610여만원의 성금을 『희망 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의 주관부서인 구 주민생활지원과를 통해 서울특별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였다. 이렇게 기탁된 성금은 광진구 난치병 아동과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다.     


◑ 또한 광진구 유치원자율장학회 (회장:권명희)는 소속 39개원 유치원별로 10월부터 3개월간 아껴쓰고 저축하는 습관을 통해 돼지 저금통에 모아온 『사랑의 동전저금통』에 원아들의 정성을 모아 26일 광진구유치원자율장학회 송년의 밤 행사를 통해 천여만원(10,162,220원)의 성금을 기탁하였다. 이렇게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들의 고사리손이 모은 저금통을 털어 만든 성금은 그 어떤이의 성금보다도 의미가 깊다.


◑ 한편 구가 내년 2월 29일까지 추진하는 『희망 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은 민-관 협력사업으로 서울시(자치구),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케이블TV 동서울방송과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겨울철 동안 관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기타 저소득 주민들에게 경제적, 정신적으로 도움을 주는데 취지가 있다.


◑ 희망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을 위해  구는 동사무소와 방송사의 협조를 받아 성금·품 접수창구를 운영, 각 단체 및 기업체, 주민들이 지원하는 후원금 및 물품 등을 접수 받을 예정이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계좌(우리은행:015-176590-13-519 예금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지회)를 통한 성금 접수도 받게 된다.  성품을 전달할 경우에는 물품과 함께 지정기탁서와 지급조서를 케이블TV 동서울방송 등 접수창구 또는 모금회를 통해 기증하면 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