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고사리손으로 모았습니다 “작은손 따뜻한 사랑이야기-돼지저금통모으기”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11-30
조회수
394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의 저소득 구민들을 위한 『희망 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에 소중한 정성이 모아지고 있다.


◑ 서민들의 호주머니 사정이 어려운 불경기지만에 훈훈한 이웃사랑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연일 계속되어 추운 날씨를 훈훈하게 덥혀주고 있다. 27일 오전 광진구청 대강당에서는 연말 이웃돕기 사업의 일환으로 『희망 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 캠페인』에 관내 보육시설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작은 손 따뜻한 사랑이야기 -돼지 저금통 모으기 행사가 열렸다.  
  희망 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 - 작은손 따뜻한 사랑이야기“돼지 저금통 모으기”
  ○ 행사일시 : 2007. 11. 27(화) 10:30 ~12:00
                 * PHOTO TIME : 11시*
  ○ 행사장소 : 광진구청 대강당
  ○ 참석대상 : 관내 민간어린이집 아동 및 교사 등 500여명
  ○ 주    관 : 광진구 민간보육시설 연합회
  ○ 행사내용 : 2007. 10월 15일부터 보육시설 이용 아동들에게 기배부된
               돼지저금통(2,500개)에 그동안의 성금을 모금


◑ 광진구 민간보육시설 연합회(회장:장귀순) 소속 아동 및 교사 등 5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지난 10월부터 모아온 2,500개의『사랑의 동전 모으기 돼지저금통』에 원아들의 정성을 모아 그동안 모금한 동전을 모으는 행사를 가졌다.  각 어린이집 보육아동들이 아껴쓰고 저축하는 습관을 통해 돼지 저금통에 모아온 동전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성금으로 쓰이게 되는 것으로 원아들의 고사리손이 모은 저금통을 털어 만든 성금은 그 어떤이의 성금보다도 의미가 깊다. 구는 이번행사를 통해 자라나는 영유아들의 교육적 효과 거양과 함께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이날 회수된 돼지저금통은 우리은행 광진구청지점에서 지원한 동전자동확인기를 통해 즉석해서 금액을 확인하였으며 모금된 750여만원의 성금은 『희망 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의 주관부서인 구 주민생활지원과를 통해 서울특별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된다. 이렇게 기탁된 성금은 모금액의 5%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업을 위해 사용되며 나머지 95%는 광진구 내 저소득 구민의 생계비, 응급구호비, 의료비 사업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 한편 구가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3개월간 추진하는 『희망 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은 민-관 협력사업으로 서울시(자치구),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케이블TV 동서울방송과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겨울철 동안 관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기타 저소득 주민들에게 경제적, 정신적으로 도움을 주는데 취지가 있다.


◑ 희망2008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을 위해  구는 동사무소와 방송사의 협조를 받아 성금·품 접수창구를 운영, 각 단체 및 기업체, 주민들이 지원하는 후원금 및 물품 등을 접수 받을 예정이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계좌(우리은행:015-176590-13-519 예금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지회)를 통한 성금 접수도 받게 된다.  성품을 전달할 경우에는 물품과 함께 지정기탁서와 지급조서를 케이블TV 동서울방송 등 접수창구 또는 모금회를 통해 기증하면 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