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어린이뮤지컬「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부서
기획예산과
작성자
등록일
2007-03-14
조회수
394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온 가족을 위한 유쾌한 뮤지컬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


◑ 어린이 베스트셀러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가 뮤지컬로 찾아온다.


◑ 광진구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오는 3월 3일과 4일 이틀간 가족들을 위한 즐거운 어린이 뮤지컬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가  선보일 예정이다. 독일의 아동 도서를 원작으로 한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는 유아기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소재인 똥을 이야기한다. 방금 전까지만 해도 자신의 몸 안에 있었지만, 몸 밖으로 나오자마자 더러운 것으로 교육되는 그것, 그러나 우리 아이들에게는 똥이 더럽지 않은, 친숙한 것으로 생각될 수 있다.


◑ 언어 표현이 자유로워지면서 아이들에게는 세상이 온통 궁금한 것 투성이. 이러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워주고자 친숙한 소재를 뮤지컬로 각색하였다. 음악과 함께 즐겁게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아이들에게는 관찰력과 사고력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는 가족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익살스런 내용이기도 하지만 여러 종류의 동물들이 배설하는 똥의 모양, 색깔, 소리, 냄새 등이 구체적으로 표현된 내용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활용하고 적절한 비유를 사용하며 두더지, 비둘기, 말, 토끼, 염소, 소, 돼지 등 여러 동물들이 등장하며 이야기가 전개된다.


                               


   <<줄 거 리>>


두더지에게 정말로 화가 나는 일이 생겼어요.
어느 날, 해가 떴나 안 떴나 궁금해진 꼬마 두더지 하나가 머리를 땅 위로 내미는 순간, 똥 무더기가 머리에 떨어졌어요.
화가 난 두더지는 누가 자기 머리에 똥을 쌌는지 찾으로 길을 나섭니다.
토끼에게 "네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라고 묻지만 토끼는 자기 똥을 보여 주면서 아니라고 합니다.
염소도, 젖소도, 말도 모두 자기 똥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두더지는 마침내 똥에 대한 전문가인 파리를 발견하고
자기 머리에 있는 똥이 누구것인지 물어봅니다.
전문가인 파리는 바로 그 똥이 정육점 집 개 한스의 똥이라고 알려주지요.
두더지가 어떻게 복수했는지 아세요?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공연예술 시설인 나루아트센터의 운영을 민간전문기구에 위임하여 전문적인 운영시스템을 도입하여 선진적인 경영모델을 제시하였고 운영재원의 절반은 광진구에서 지원하고 그 외 운영에 필요한 재원은 공연장 사업 수익금을 통해 마련하고 있다.


◑ 나루아트센터는 개관 이래 91%에 이르는 공연장 가동률과 평균 70%에 이르는 객석점유율을 보이며 장기 대관 위주의 안이한 공연장 운영이 아닌, 매월 나루아트센터만의 특별한 기획공연들을 통해 다양한 관객층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이 교차하는 건대입구 역에서 3분 거리로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성이 편리하고 청담대교, 영동대교, 잠실대교와 인접하여 문화예술 애호가들이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지리적 여건을 자랑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