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노년기 우울증』알아야 이겨냅니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07-06
조회수
213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광진구정신보건센터와 함께 7월 한달간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울증 건강강좌 및 예방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어르신이 되면 많이 생기는 병 중 하나가 노년기 우울증으로, 정신건강의 최대의 적인 우울증을 이기려면 병에 대해서 알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광진구정신보건센터에서는 건국대병원 유승호 정신과 전문의와 국립서울병원 이준노 정신과 전문의를 모시고 어르신을 모시고 우울증 강좌와 함께 전문의의 원예치료, 치료 레크리에이션을 준비했다.


◑ 광진구 보건소, 보건분소의 어르신 20명씩 총 40명을 모시고 실시하는 건강강좌는 전액 무료이며 7월 6일부터 한 달간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희망하는 어른신은 우울증 선별검사를 받고 강좌에 참여할 수 있다. 


◑ 노년기에 접어듦에 따라 노화에 따른 스트레스의 원인으로 우울증 경향과 함께 내향적 및 수동적 성향을 보이게 된다. 이번에 함께 실시하는 원예치료는 대상자에게 치료적 의도를 가지고 식물을 이용하여 심리적, 신체적 적응력을 개선시켜 정신적 재활을 돕는 것으로 성공적인 식물재배를 통하여 자신감과 자기존중감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자신의 미래에 흥미를 잃은 어르신에게 꽃꽂이, 조경술에 의한 환경미화를 통해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한다.  


       ▣ 광진구정신보건센터 우울증 정신건강강좌 및 정신건강증진프로그램


○ 일  시 : 7월 6일, 13일, 20일, 27일 (4회)
            매주 목요일 10:00~11:30(보건소), 금요일 14:00~15:30(보건분소)
○ 대  상 : 관내 어르신 20명
○ 내  용 : 우울증 정신건강강좌
            (건국대병원 유승호 전문의, 국립서울병원 이준노 전문의)
            정신건강진프로그램 (원예치료와 치료레크리에이션)
○ 장  소 : 광진구 보건소 3층 정신보건센터, 광진구 보건분소(중곡3동사무소)
○ 비  용 : 무료
○ 문  의 : 보건소 지역보건과(450-1580), 정신보건센터(450-1565,1563)<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