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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서울시 민원행정서비스 품질평가결과 2년 연속 민원행정 최우수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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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06-06-16
조회수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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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서울시 민원행정서비스 품질평가결과 최우수기관 선정』
광진구, 2년 연속 민원행정 최우수기관
 - 2004년 서울시 최우수기관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광진구,“민원처리가 가장 우수한 구”로 자타 공인
 - 서울시 ·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한국갤럽 등이 실시한 행정서비스
   평가에서 민원행정서비스 부문 최우수기관 영예


⊙ 광진구(구청장 정영섭)가 서울시 인센티브사업 “ 민원행정서비스 품질평가결과”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서울시가 2005년도 업무실적을 대상으로 ‘06.1~5월까지  민원행정, 보건소, 청소, 지하철, 상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한국갤럽, 시정개발연구원과 함께 서울시 25개 구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5년도 행정서비스 품질’ 평가 결과, 광진구가 민원행정서비스분야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이로써 광진구는 2003년도는 행정자치부평가 “서울시 우수구”, 2004년도는 행정자치부 민원행정평가 “서울시 1위” 선정과 함께 서울시 민원행정서비스 평가 “서울시 최우수구”의 영예. 2005년도 서울시 민원행정서비스 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선정으로 서울시에서 민원처리 서비스가 가장 우수한 구로 다시 한번 확인된 셈이다.
   


◑ 행정서비스 품질평가는 서울시가 행정서비스에 경영마인드를 도입하고 서비스분야별로 품질경쟁을 통한 시민중심의 행정을 정착시키고자 시민생활과 밀접한 5개 분야에 대해 2003년 공공기관 최초로 도입한 제도이다. 금번 품질평가는 2005년도 업무실적을 대상으로 소비자평가(시민 14,030명의 설문조사, 한국갤럽)와 전문가평가(서류심사 및 인터뷰, 시정개발연구원)의 과정을 통해 종합평가(서울대경영연구소)결과를 발표했다.  


◑ 광진구는 민원행정분야에서  고객감동행정 실현을 위해 각종 제도를 도입하고 이를 잘 운영하여 최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민원사무 처리결과 통보시 후속적으로 이행해야 할 행정절차를 리플렛, 공문 등을 통해 민원인에게 안내하는 「ONE +1서비스」와 월별로 처리된 복합민원의 10~15%에  대하여 전화로 만족도 조사를 한 후  개선 및 건의사항을 조치하는 「아웃바운드 서비스」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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