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함께하니 기쁨 두배~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06-16
조회수
212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가 지역사회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자양2동 성자초등학교 『13우 모임회』(회장 김인숙)는 지난 2004년도 당시 성자초등학교 1학년 3반 재학생과 학부형의 모임에서 시작되었다. 
단지 학부형 친목만을 위한 모임이 아니라 그해 11월 관내 어르신을 위해 학생들이 준비한 재롱잔치와 학부형의 정성으로 마련한 경로잔치를 열어드리고,  어렵고 외로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등 불우이웃돕기에 솔선수범해 왔다. 


 ◑ 2004년 11월 재학생의 재롱잔치와 어르신 경로잔치개최에 이어 작년에는 중복을 맞이해 관내 저소득 어르신 200분께 삼계탕을 대접해드렸다. 올해로 3회째 사람의 나눔을 실천해 온 『13우 모임회』에서 이번에는 어려운 저소득노인을 위한 『어르신 식사대접』행사를 준비하여 주민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며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에는 오는 10일(토) 자양2동 금모래공원에서 관내의 저소득노인 200여분을 위한 점심식사를 준비한다. 


◑ 자양3동『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지난 4월 30일 ‘우리마을 우리가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자양3동 580번지 주변 성도 150여명이 오후 2시부터 약 3시간동안 거리에 버려진 쓰레기 및 노상에 붙은 껌을 제거했다.
◑ 전신주와 곳곳에 나붙은 지저분한 벽보를 제거하기 위해 물이 담긴 양동이와 바가지, 솔, 분무기 등 청소도구를 손수레에 싣고 와서 떨어지지 않는 벽보를 제거하자 이를 지켜보던 주민들로 하여금 흐뭇한 미소를 짓게 했다. 구청에서 마련한 환경보호 캠페인 홍보물을 주민들에게 나눠주며 환경오염의 실태와 환경운동의 필요성을 알리고 뒷골목 청소에 구슬땀을 흘리는 등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 이러한 지역사회내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은 단체의 이미지도 높이고 특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사랑의 나눔을 실천한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의를 갖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