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지구촌 외국인유학생 장학금 수여”
- 부서
- 작성자
- 등록일
- 2006-06-07
- 조회수
- 2359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2006. 6. 7(수) 17:00에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우리나라에 유학온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한다.
◑ 이날 수여식은 장학금 재원을 지원한 영동제약주식회사(회장 이정문)와 지구촌한가족운동본부(이사장 유승주)가 공동 참여하게 되며 특히 이번 장학금 수여는 10번째로 그간 몽골, 미얀마, 방글라데시, 터키 등 8개국 180여명의 학생에게 3,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고 이번에도 8개국 15명의 유학생에게 6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게 된다.
◑ 특히 이번에 새로 선발되어 장학금을 새로 받게 되는 미얀마, 방글라데시 등 3명의 유학생은 대학원에서 우리나라의 국문학과 의학을 연구하고 있는 유학생으로 자국 대사관의 추천을 받아 선발하였다.
◑ 그간 장학지원을 받은 학생 중 2006.2월 대학과 대학원에서 학위를 취득한 5명을 포함하여 대학원에서 전부 9명이 박사와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그 중에는 대학강단에서 대학교수로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는 사람과 공무원 및 전공분야별로 사회에 진출하여 각 분야별로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2월 수여한 장학생 1명은 연구분야가 특출하여 우리나라 「국사편찬위원회」의 연구원으로 특채되어 관련 분야의 연구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 특히 이날 장학금 수여는 그간 제3세계 출신 유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장학지원을 해온 정영섭 구청장의 재임 중 마지막으로 장학금을 수여하는 수여하는 수여식으로 주한 방글라데시 MUSTAFA KAMAL 대사를 비롯하여 몽골대사관, 미얀마대사관, 터키대사관 등 장학생 출신 대사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그간의 장학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자국 유학생들도 직접 격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