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설 연휴, 검소하고 안전하게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01-23
조회수
229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민족 고유의 명절 설 연휴, 검소하고 안전하게 보내세요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민족고유의 명절 설날을 앞두고 주민들이 검소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불편 해소를 중심으로 한 설날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 민족의 대이동이 펼쳐지는 설 연휴를 맞이해 교통, 청소, 의료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별 대책을 추진,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는 계획이다.


◑ 이를 위해 구는 23일부터 31일까지 9일 동안을 설날 종합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제설 및 교통대책, 안전사고예방, 구민생활불편 해소,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 보내기, 공원 및 녹지관리, 공직기강 확립 및 경계강화 등 6개 분야를 대상으로 분야별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근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천호대로 고개 등 25개소를 제설특별관리대상으로 정하고 23일부터 31일까지 318명의 인력을 투입, 제설차, 손수레 살포기 등 총 11종 217대의 장비를 활용하여 제설대책에 임하고 1개반 4개조로 제설순찰반을 편성하여 도로파손·결빙구간 여부 및 안전시설 부착상태 등을 중점점검할 예정이다.


◑ 뿐만 아니라 27부터 31일까지 5일 동안 교통대책상황실을 운영하는 한편, 교통지원반을 비롯한 8개 현장근무반을 편성해 24시간 관리체제에 들어갈 계획이다.


◑ 교통대책의 일환으로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의 특별수송기간 동안 동서울터미널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5개조 20명을 투입, 현장 주차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다.


◑ 또한 차량의 원활한 운행을 위해 도로 긴급보수반을 편성, 24시간 보수체계를 유지하는 한편 다중이용업소 및 주요 시설물에 대해서도 관리책임자를 지정, 특별관리할 계획이다.


◑ 재래시장 및 터미널, 지하위생업소 등 화재 취약지역에 대한 1일 1회 이상 순찰을 실시하는 등 화재예방에 철저를 기하도록 할 계획이다.


◑ 또한, 설날 물가안정을 위해 설날 성수품 수급 및 개인서비스요금 가격안정에 철저를 기하고 농·수·축산물 14개, 개인서비스 6개 등 20개 품목을 집중관리할 계획이다.
연휴동안 폭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생활쓰레기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28일부터 30일까지 청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5개반 13명으로 특별청소기동반을 편성하여 청소취약지 및 상습무단투기 지역의 단속활동을 강화할 계획이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