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린 방학때 더 바빠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12-21
조회수
220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학교수업, 학원 등 그동안 여가활동의 기회가 없었던 어린이 및 중고생들이 이색적이면서도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보람있는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에서다.


◑ 구가 마련한 프로그램은 스키교실, 농구교실, 가족인라인교실, 한문교실, 야외체험, 자원봉사체험, 겨울특강 어린이 수영, 어린이 째즈, 다이어트 헬스, 요가  등.


◑ 먼저 청소년들의 겨울 인기레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는 스키교실.
추운 겨울이지만, 움츠러들지 말고 야외에서 스키를 즐기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켜나가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관내 초·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용인 양지파인리조트 스키장에서 1월 4일 하루 코스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청소년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농구교실과 청소년 가족인라인교실도1월 16일부터 2월 19일까지 광장종합복지관과 한강시민공원에서 각각 운영된다.


◑ 뿐만 아니라 1월 2일부터 19일까지 광장복지관과 자양복지관, 중곡복지관 그리고 희년의 집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문·예절교실을 열어, 어린이들이 예의범절을 지킬 줄 아는 사람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
특히 자양사회복지관에서는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한자학습에 오카리나와 요가, 명상 등을 병행하고 18일에는 국립민속박물관으로 문화체험활동도 떠난다.


◑ 야외활동 외에도 각 사회복지관에서는 이색프로그램을 마련, 눈길을 끌고 있다. 중곡복지관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흙으로 만드는 도예교실을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운영한다. 자양복지관에서는 오감능력 종이접기, 도예교실, 해리포터 마술교실, 마인드 체스교실, 째즈댄스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1월 2일부터 1월 26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 이와함께 자양사회복지관에서는 내년 1~2월에 부부행복여행, 노년행복여행, 영어·애니메이션캠프(아동대상), 예술과 함께하는 자비명상프로그램 등을 준비 중이다.


◑ 그런가하면 중·고생들이 남을 배려하고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준비된다.
방학을 활용해 어린이집, 경로시설 등 복지시설과 도로, 골목길, 지하철역 등을 찾아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