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와 다리 묶고 한강변을 달려요
- 부서
- 작성자
- 등록일
- 2004-05-28
- 조회수
- 908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간의 화합과 사랑을 다지는 행사가 한강변에서 열린다.
◑ 광진구 자양사회복지관(관장:장영심)은 22일 한강뚝섬유원지에서 이색커플마라톤대회, 행복연등만들기, 자연식 전시회, 비눗방울 사진촬영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 '가족과 함께 행복찾기'라는 테마로 열리는 이 날 행사에는 가족단위로 약 200여명이 참가할 예정.
◑ 먼저 이색커플마라톤 대회에는 할아버지와 손자 커플, 엄마와 아이들 커플, 연인 커플, 장애인과 비장애인 커플 등 다양한 커플이 참여, 탁트인 한강변을 배경으로 가족 중심의 친밀감을 다지는 시간.
한쌍의 커플이 각기 다리 한쪽을 끈으로 묶고 반환점을 돌아 “다함께 가훈 부르기”, “힘합쳐 풍선터뜨리기”등 몇 개의 과제를 수행한 후 제일 먼저 들어오는 팀이 우승한다.
50팀 1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색커플마라톤대회가 끝나면 약 2시간 동안 공연 및 전시회가 이어진다.
발레 공연, 댄스동아리 공연, 풍물 공연 등 흥겨운 공연이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
◑ 또한 연근전, 우엉잡채 등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10여 가지 자연식을 통해 아이들의 음식맛을 바꾸자는 취지로 개최되는 “자연식 전시회”에서는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맛을 내는 방법과 시식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 아울러 석가탄신일을 기념하여 어린이가 엄마, 아빠와 함께 연등을 만들어 보는 시간과 페이스페인팅, 비눗방울 사진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하여 가족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하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전글
- 장애우들과 장미꽃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