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5. 9. 17. - 광진구, 돌발 강우 대비 맨홀 사고 예방 비상 대피 훈련 실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2
등록일
2025-09-17
조회수
84
담당부서
담당부서: 치수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돌발 강우 대비 맨홀 사고 예방 비상 대피 훈련 실시

- 지난 15, 돌발 상황 대비한 맨홀 내부 작업자 안전 대피 훈련 진행

- 철저한 안전 수칙 교육과 현장 훈련으로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에 노력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지난 15, 갑작스러운 집중호우 시 하수관 작업자의 인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돌발 강우 대비 비상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하수관로 내부 작업자가 비상 상황에 직면했을 때 안전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구청과 현장 간, 외부 안전요원과 내부 작업자 간의 비상 연락 체계를 점검하고, 실제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훈련은 관내 하수관로 내부 공사 현장 4곳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비상 대피 지시 전파 과정 신호 체계 및 대피 시간 확인 안전 수칙 준수 여부 점검 하수관 내부 안전 조치 사항 점검 등을 중심으로 구와 시공사, 감리단의 협력하에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훈련에 참여한 한 작업자는 대피 방법은 알고 있었지만, 막상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할 수 있는데,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제 대처 방법을 몸으로 익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구에서는 하수도 공사관계자를 대상으로 돌발 강우 시 하수관로 내부 안전 작업 지침하수관 작업 3대 안전 수칙등의 사전 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준수 여부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만일의 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예기치 못한 사고 위험에 대비하려면 무엇보다 선제적 훈련과 철저한 안전 수칙 준수가 필요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재난 대비 훈련을 통해 현장의 안전과 대응 역량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