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5.14. - 도심 속 오아시스, 광진 매력정원 탄생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4-05-14
조회수
1227
담당부서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784
첨부파일

[보도자료]

도심 속 오아시스, 광진 매력정원 탄생

- 516~22일 열리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어우러져 매력 발산

- 500제곱미터 면적에 교목 3, 화관목 6, 야생화 18종 심어

- 박람회 가는 길에 매력꽃길과 걸이화분 조성으로 축제 분위기 이끌어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광진문화예술회관(능동로 76)에서 뚝섬한강공원 일대에 광진매력정원매력꽃길을 조성했다.

 

매력정원과 매력꽃길은 뚝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추진됐다.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516일에 개막해 22일까지 본행사가 이어진다. 서울특별시와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공동주최로 서울에서의 정원의 삶을 주제로 정원작품, 전시, 산업전 등 다채로운 정원문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정원박람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구는 광진문화예술회관 앞 광장에 광진매력정원을 조성했다. 매력정원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주민의 안식처로 다양한 종류로 정원을 꾸며 사계절 내내 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500제곱미터 면적에 블루애로우, 삼색버들 등 교목 3종과 수국, 설구화 등 화관목 6종을 심었다. 꽃범의꼬리, 꿩의비름, 매발톱 등 도심에서 보기 어려운 야생화 18종도 식재했다.

 

또한, 정원박람회장으로 가는 주요 길을 매력꽃길로 새롭게 가꾸었다. 건대입구역에서 뚝섬나들목에 이르는 능동로 주변에 수국백당나무 등 화관목 19, 블루엔젤 등 상록관목 8, 꿩의다리, 종이꽃 등 초화류 46종을 식재했다. 또한, 행사장과 연결된 뚝섬나들목, 벽천나들목 주변과 뚝섬로에는 코랄리프 등 9종을 걸이화분 335개에 담아 한껏 매력을 뽐냈다. 자이언트 플라워, 로프화단 등 가족과 연인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 공간도 준비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 매력정원이 구민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곳이 되길 바란다.” 라며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조성된 정원과 꽃길의 유지관리에도 힘쓰겠다. 더불어 광진구의 매력을 널리 알려 시민과 구민 모두 행복한 매력정원 도시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