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 2024.5.3.- “100세까지 근력 튼튼! ‘백세청춘 활력 UP’ 건강교실” 외 1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4-05-08
조회수
92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100세까지 근력 튼튼! ‘백세청춘 활력 UP’ 건강교실1


1. 100세까지 근력 튼튼! ‘백세청춘 활력 UP’ 건강교실 [중곡제4]

 

광진구 중곡제4(동장 최영윤)은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의 건강을 책임지는 백세청춘 활력 업!’을 운영한다.

 

매주 화요일 동주민센터에 운동교실이 활짝 열린다. 어르신 20명이 함께 모여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다. 광진구보건소의 도움을 받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법을 배워본다.

 

강의는 손쉬운 동작들로 구성했다. 종이접기를 하며 소근육을 움직이거나, 신나는 율동으로 전신 근육을 키워본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시에, 근감소증과 낙상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라 어르신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백세청춘6월까지 진행된다. 주기적인 운동 교육은 물론, 맞춤형 복지 상담을 병행해 행복한 노후를 지원할 계획이다.


2. 양꼬치거리 상인들의 푸짐한 나눔! 어르신 100인 식사 전해 [자양제4]

 

지난 30, 광진구 자양제4(동장 박찬구) 양꼬치거리에서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든든한 한끼를 제공하는 식사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중국음식문화거리 상인연합회(회장 김동일) 주관으로 열린 행사는 다가올 어버이의 날을 기념해 마련됐다. 양꼬치거리 상인들이 힘을 모아 100인분의 푸짐한 음식을 대접해 눈길을 끌었다.

 

반찬은 중국식과 불고기, 채소볶음, 회냉면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손수 만든 영양 가득한 식사로 어르신들 입가에 미소를 채웠다. 한 어르신은 평소 혼자서만 먹다가 동네 이웃과 따뜻한 밥 한끼를 하니 행복한 기분이 든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자양제4동은 지역 상인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훈훈한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