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4.15.- 2024 광진구 주민기자단이 떴다... 위촉식 열고 본격 활동 시작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91
- 등록일
- 2024-04-15
- 조회수
- 986
- 담당부서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담당자
- 담당자: 윤형순
- 전화번호
- 전화번호: 02-450-7291
- 첨부파일
2024 광진구 주민기자단이 떴다... 위촉식 열고 본격 활동 시작 - 15일, 위촉식과 보도자료 작성 교육... 다양한 소재 발굴 방법과 포부 밝히는 시간 가져 - 26명이 활동, ‘주민기자단 게시판’ 신설... 보도자료 게시로 소속감과 성취감 제고 - 밴드 운영... 실시간 소통의 장으로 활용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5일, 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알리는 ‘2024 주민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올해 2회째 맞은 주민기자단은 26명의 주민기자가 현장 곳곳을 돌며 지역의 유익한 정보와 마을의 미담 등 다양한 소재 발굴과 취재를 시작한다. 지역 주민에게 구정 홍보 참여의 기회를 마련해 양방향 소통 강화에 나서는 것이다.
위촉식은 1부에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구청장 인사말씀 ▲의견 청취 ▲주민기자단 활동 계획 안내와 기념 촬영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2부에서는 지역 언론사인 디지털광진 홍진기 대표가 강사로 나서 ‘취재의 시작과 기사소재 찾기’ 등을 주제로 내실있는 보도자료 작성 방법을 교육으로 마무리했다.
교육에 참석한 주민기자단은 “우리 동네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소개하고 싶다”, “쓰레기 주6일 수거제 이후 달라진 점이나 동축제 준비 과정 등 소소한 이야기를 담겠다”라며, 적극적인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올해는 광진구청 누리집에 ‘주민기자단 게시판’을 신설해 주민기자단이 작성한 보도자료와 포토뉴스를 게시해 소속감과 성취감을 제고하고, 선정된 보도자료는 지역신문에도 실어 동기 부여를 유도한다.
더불어 밴드 운영을 통해 취재 주제와 작성 기사 등을 공유해 실시간 소통의 장으로 활용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구정 홍보를 위해 참여해 주신 기자단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주민의 소통 창구가 되어 크고 작은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달해 주시고, 기자의 역할을 충실히 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