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구청 주차장이 핑크빛으로~

부서
교통지도과
작성자
등록일
2009-05-08
조회수
686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구청장 정송학) 청사 주차장에 핑크빛 여행(女幸)주차장이 첫 선을 보였다. 구청사 주차장 중앙부분에 14면의 여행주차장을 조성한 것.


    광진구는 6일 새벽 6시부터 청사 중앙 주차장에 기존 주차면 흰색 실선을 지우고, 분홍으로 도색하고 여성마크를 그려 넣는 등 4시간 가량에 걸친 작업 끝에 여행주차장을 완성했다.


    특히 이날은 정송학 광진구청장이 여성마크 도색작업에 직접 참여해 여행사업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보여주었다.


    구는 총 64개의 주차면 중 약 20%인 14면을 여성우선구역으로 지정했다. 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주차하기 쉽고 안전하도록 여성우선구역을 주차장 중앙부분에 배치했다.
 
    여행 주차구획의 유형은 일반형과 확장형으로 구분되는데, 구가 이번에 설치한 여성우선구역 14면은 모두 주차면과 면사이에 폭 0.7m의 승․하차공간을 둔 확장형이다.
    여성들이 대체로 주차에 서툰 데에다 유아를 데리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 점을 고려해 차를 타고 내릴 때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다.


    주차면 중앙에는 여성을 나타내는 마크를 분홍색으로 표시함으로써 이곳이 여성우선주차 구역이라는 것을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여행주차장을 구청사에 우선으로 설치한 데 이어 공영․공공용 주차장과 대형 민간주차장 등에도 설치를 추진해 올 연말까지 여성우선주차장 총 72개소 2,728면을 조성할 계획이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여행주차장은 여성만을 위한 특혜가 아니라 여성에 대한 배려”라며“우리구의 주차장 중 5개소 이상이 서울시 여행인증시설로 지정될 수 있도록 여행주차장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