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높은 대학원 강의를 구민에게평생교육은 광진구에서~
- 부서
- 사회복지장애인과
- 작성자
- 등록일
- 2009-02-06
- 조회수
- 681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건국대 및 세종대 대학원과 위탁교육협약을 맺고 운영하고 있는『광진구 평생교육 최고위과정』이 2009년 학기를 개설한다.
구민들의 자기계발을 통한 지역사회 경쟁력 향상을 위해 광진구가 실시해온 평생교육 최고위과정은 접수할 때마다 일찍 마감이 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건국대학교『제2기 광진구 도시․주택 최고과정』에서는 오명 건국대 총장과 고종완 RE 멤버스 위원, 김영진 내집마련정보사 대표 등 명성있는 강사진이 성공적인 재테크요령, 부동산 전망, 자기혁신과 성공적인 인간관계 형성 등의 실용적인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도시․주택 최고과정은 3월 5일 개강하여 6월 4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20분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세종대학교『제1기 광진구 문화․예술 최고과정』에서는 이어령 전 문화관광부 장관과 김동길 전 연세대 교수, 장경동 목사 등의 덕망있는 명사들이 문화와 인간의 삶, 올바른 삶을 위한 인간의 덕목 등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그 밖에 생활에서 배우는 서비스 매너, 연극을 위한 세상읽기, 얼굴에 나타난 인생설계론 등의 흥미로운 강좌와 여주도자기 현장체험학습도 준비돼 있다.
세종대 과정은 2월 24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진행된다.
각 최고과정에는 정송학 광진구청장의 CEO 경영마인드와 광진구 비전과 발전구상을 주제로 한 특강도 준비돼 있다.
구는 평생교육과정을 통해 구민 누구에게나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다변화하는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응함은 물론 구민과 함께 열린 행정을 구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모집기간은 1월 28일부터 2월 20일까지이다.
관심있는 광진구민 및 관계 공무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과정별 30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접수방법은 광진구청 사회복지과로 전화(☎450-7535~7) 또는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인당 1과정만 신청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