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간부공무원들의 혁신릴레이 운동
- 부서
- 기획예산과
- 작성자
- 등록일
- 2008-08-01
- 조회수
- 473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올해 2월부터 행정경험이 풍부한 간부공무원의 지혜를 매주 동료∙후배공무원과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혁신메시지 릴레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상반기에 광진구청 전자문서 게시판과 혁신공유방에 게재된 5급 이상 간부직 공무원의「혁신릴레이」는 총 22건으로 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평균 3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같은 좋은 반응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간부들의 혁신릴레이는 계속될 예정이다.
지난 9일 확대간부회의시에는 상반기 혁신 메시지중 2건의 우수사례(가정복지과 이명래 과장 -「이청득심(以聽得心)」, 중곡제1동 김지호 동장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 소고」)를 선정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청득심」은‘듣는 사람’보다‘말하는 사람’이 더 많은 우리 사회에서 상대의 말을 경청함으로써 인간관계가 더 원활해지고 진실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해주었고,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 소고」는 공직자의 지침서가 되고 있는 목민심서의 내용을 간략히 소개하며, 진정한 혁신은 사전적 의미의“혁명적”이라는 거창한 뜻보다는 사소하고 작은 일일지라도 스스로 실천해 나가는 마음가짐을 가질 때 이루어질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리더십은 유머다’,‘맨유의 성공비결’,‘디테일에 강한 당신, 직장이 원한다’등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혁신이라는 주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흥미있는 제목과 내용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간부공무원의 축적된 경험과 지혜를 통해 솔선수범하여 혁신메시지가 전파되어 후배 젊은공무원들의 신선하고 패기있는 아이디어와 융합되면 큰 시너지효과가 발휘될 것”이라고 말했다.
- 다음글
- 제13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