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참여로 만드는 행복한 광진구의 건강하고 활력있는 가정만들기”
- 부서
- 가정복지과
- 작성자
- 등록일
- 2008-08-01
- 조회수
- 4941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여성주간(7.1 ~7.7)을 맞이하여 저소득 주민들의 복지향상 및 건강가정 조성을 위한 건강검진을 실시키로 하였다.
◑ 건강을 돌볼 틈이 없는 어려운 저소득 한부모가정 가구주들에게 검진의 기회를 마련하여 건강하고 활력 있는 가정을 만들고자 한다.
◑ 광진구보건소에서는 7월 1일부터 25일까지(19일간) 관내 모부자가정 중 검진을 희망한 100명에 대하여 혈액(암표지자) 및 갑상선 검사, 골밀도 검사 등 건강검진을 해준다. 저소득 모부자가정의 복지향상을 위해 2만 5천원상당의 검진비용을 전액 구청 부담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 대상자는 주민등록증 또는 건강보험증을 지참 보건소 민원실에서 명단 확인 후 검사를 받는다. 의료수가가 높은 검사와 최첨단 장비를 이용한 검사를 실시하여 큰 질환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며 검사결과를 일주일 후 본인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 구는 저소득 한 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직접 수요조사를 하여 대상자를 선정하였으며 고령자와 건강검진의 기회가 없었던 2007.7.1이후 저소득 한부모가족 책정 가구주를 대상으로 우선권을 부여하였다. 또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원하는 일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건강검진율 제고를 기하였다.
◑ 특히 수가가 높은 검사 및 최첨단 장비를 이용한 검사를 실시하여 큰 질환을 미연에 방지하는 한편 질환 의심 소견자를 별로 관리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보건소와 연계하여 기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 한편 구는 여성주간을 「여성의 참여로 행복한 광진 만들기」 및 「여성 연대감 형성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자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소외계층의 여성이 참여하는 광진여성 나의 주장 발표회, 광진여성영화제, 성매매현실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였다.
◑ 여성주간행사 관련 문의는 구청 가정복지과(☏02-450-1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