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중곡4동 주민센터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운영
- 부서
- 자치행정과
- 작성자
- 등록일
- 2008-05-30
- 조회수
- 5638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도시 안전광진를 만드는데 역점을 두고 있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 중곡제4동 주민센터(동장 한경래)에서는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도시 안전광진 실천을 위해 주민자치센터 운영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안전사고의 50%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교통 안전교육을 관내 24개소 유치원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1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1시간씩 어린이 안전체험 교실을 연중 운영에 들어갔다.
◑ 지난 5월 21일 있었던 첫 번째 교육에서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강사(김종숙외 1)가 하은어린이집 원아 5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통안전 교육은 최근 어린이 교통사고 사례를 어린들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으며『횡단보도 건너기』체험 등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교육을 통해 교통사고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사고 예방 방법을 알리는 교육을 실시하였다.
◑ 원아와 함께 안전교육에 참여한 하은어린이집 남은옥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어린이들에게 구체적인 사례 중심교육으로 교통사고 예방법을 체계적이고 알기 쉽게 교육함으로써 사고 예측능력을 길러주었다고 교육내용을 칭찬하면서
내년에도 교육을 신청하여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에 대해 몸에 베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도 직접 소형 자동차도 운전하고 횡단보도도 직접 건너보고 해서 참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 중곡4동 주민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교통안전교육 뿐만 아니라 계절별로 맞춤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5월에는 교통안전교육, 6월과 7월에는 물놀이 안전교육, 8월과 9월에는 생활안전교육, 10월과 11월에는 화재안전교육등 다양하게 교육을 실시하여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생명 보호와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