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정송학 광진구청장 사회복지관 직원연합교육 특강’-광진 비전과 사회복지 발전방향

부서
복지정책과
작성자
등록일
2008-05-30
조회수
507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21일 관내 사회복지관 종사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지난 21일 중곡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3개 복지관(중곡·광장·자양사회복지과)의 종사자들과 정송학구청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함께하였다.


◑ 먼저 정송학구청장은 민선4기의 구정목표 ‘구민만족 행복광진 실현’을 밝히고 이를 실현할 7대 비전을 제시하고 이중 최대의 가치 목표인 도시경쟁력을 갖춘 미래도시, 희망광진과 더불어 기업하기 좋은 활기찬 도시, 경제광진 나눔과 기쁨이 있는 따뜻한 도시, 복지광진 역사, 교육, 문화가 조화된 고품격 도시, 문화광진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맑은 도시, 청정광진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도시, 안전광진 창의와 효율을 통한 창조도시, 혁신광진의 7대 비전을 계획대로 추진하여 창의와 혁신행정 실현으로 경제·문화·복지의 경쟁력을 갖춘 쾌적한 인간중심도시 광진 건설의 뜻을 밝혔다.


◑ 이어 정송학구청장은 특강에 참여한 사회복지관 종사자들에게 광진구의 사회복지분야의 비전과 미래상인 “나눔과 기쁨이 있는 따뜻한 도시-복지광진”의 실현을 위해 본인의 생각을 공유하고자 한다는 뜻을 전달하였다.
 
◑ 지금까지의 복지가 선택적으로 특수계층에 제한적이었다고 하면 향후에는 예방적이고 보편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며 복지관 종사자도 이와 같이 변화하는 사회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혁신을 통해 성과를 내지 않고는 존립할 수 없는 상황임을 냉정히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 특히 주민들의 복지욕구수요가 양적질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처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제공하기 위해서는 민-관의 협력체계가 마련되어 필요한 정보는 상호교류하고 공유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창의와 혁신은 평생을 살아가면서 행해야 하는 삶의 한 방편임을 인식하고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