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정복할 수 있습니다
- 부서
- 보건의료과
- 작성자
- 등록일
- 2008-04-25
- 조회수
- 4747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지역주민에게 만성질환예방과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보건소 만성질환등록자와 지역주민으로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을 스스로 관리하고 예방하는 능력을 제공하고자 정기적으로 보건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주요만성질환은 생활습관 교정을 통해 질병발생을 예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기적인 보건교육 실시의 취지를 찾을 수 있다.
◑ 오는 5월에는 관내 당뇨질환자를 대상으로 만성질환관리 『무료 당뇨 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에서는 만성질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 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며 당뇨병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및 정보제공으로 합병증 예방과 이환율을 감소시키고자 당뇨교실을 계획하였다. 당뇨병은 높은 혈당으로 인해 눈 손상, 손발 저림, 신장손상, 심장·혈관손상, 당뇨발과 같은 당뇨합병증이 위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제대로 알고 관리하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당뇨환자를 대상으로 6주간의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참가자는 오는 4월 25일부터 선착순으로 6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고 4회이상 참가자에 대해서는 안저촬영과 당화혈색소 검사를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합병증 예방 및 관리를 위해 건국대학교병원 및 경희대학교동서신의학병원과 연계하여 『당뇨의 합병증』, 『당뇨병증 망막증』에 대한 특강도 예정되어 있다. 문의는 광진구보건소 의약과(☏450-1947).
▣ 만성질환관리 무료 당뇨교실
- 일 시 : 5.6 ~ 6.10 매주 화요일 오전 10:00
- 장 소 : 광진구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
- 대 상 : 당뇨병환자 및 지역주민
- 참가신청 : 4. 25 ~ 선착순 60명
- 강 사 : 보건소의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외부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