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4월 시가 흐르는 향연에 초대합니다

부서
민원여권과
작성자
등록일
2008-04-25
조회수
600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구(區)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민원실을 찾아오는 내방 민원인들에게 단순한 민원처리 대기공간이 아닌 문화생활과 쉼터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겨울을 비껴지나 포근한 봄바람이 살며시 불어오는 4월 광진구청 민원여권과 내 민원실에서는 “詩가 흐르는 민원실”詩畵展을 16일부터 개최하고 있다. 이번 시의 향연 전시회는 오는 25일(금)까지 전시한다.


◑ 고품격 명품민원실 추진의 일환으로 매월 민원실에서 다양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는데 지난 3월 채석화전에 이어 두 번째로 시화전을 전시하여 구청을 찾는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詩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바쁜 현대인들에게 잠시나마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하였으며


◑ 『4월 시화 전시회』는 고객과 함께하는 문화서비스 행정을 통하여 고객감동 민원행정을 실현하고 있다.


◑ 이번 시화전은 광진문인협회 회원(회장 오덕교)들의 후원으로 액자 및 족자 형태로 전시 하였으며, 정송학 구청장의『향수(정지용)』, 박희수 부구청장 『돌담에 속삭이는 햇살같이 (김영랑)』, 이종순 행정관리국장 『사랑은(조병화)』추천시 와 우리나라 대표시작품 10점을 액자형태로 제작하여 총40점을 전시하여 빛나는 꿈의 계절 4월 고객과 詩心을 함께하는 명품 민원실을 만들었다.


◑ 구는 앞으로도 구청을 방문하는 민원들에게 마음의 여유와 바쁜 일상에서 차한잔의 느긋함을 주기위한 명품민원실 추진을 위해 서예전, 판화전,
사진전 등을 전시하며 특히 “고객감동”의 다시 찾고 싶은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계절별, 시기별로 시·그림 등 수시 게첨하는 “작은 갤러리” 조성으로 민원실을 문화와 쉼터의 공간으로서 활용하여 관공서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구민에게 한발 더 다가설 계획이다.


◑ 한편 구 민원여권과 전직원(50명)은 고객만족 민원행정을 추진을 위해은 능동적인 참여와 변화의지를 위해 자체적으로 『3S (구민만족 행정, 신속·정확한 행정, 창의·효율적 행정)추진 다짐대회 및  청렴교육』을 지난 4월 1일에 개최를 하여 『3S추진 및 청렴』다짐 선서 및『내가 구청장이라면..』 『 민원인 입장에서서 보면..』주제를 놓고 열띤 토론을 통하여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새로운 사고의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