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지역장애인과 함께하는『2008 아름다운 영화 감상회』

부서
복지정책과
작성자
등록일
2008-04-18
조회수
525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 자원봉사센터에서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였다.


◑ 14일(월) 오전 9시, 지역의 장애인을 초청하여 '2008 아름다운 영화감상회'를 갖는다.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지점의 후원으로 광진구 관내에 살고 있는 장애인 150여명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는 자리다. 평소 거동이 불편하여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웠던 장애인들에게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영화감상이라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한 행사이다.


◑ 광진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생계지원중심의 자원봉사 활동 외에도  문화서비스 역시 복지서비스의 한 부분으로 인식하여 저소득계층 및 독거어르신 등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 또한 그동안 장애인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장애복지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는데 이번 행사 또한 광진구의 장애인 사랑하기라는 큰 틀 속에서 마련된 것이라 할 수 있다. 


◑ 영화감상회는 1999년부터 10년째 진행되는 행사로서 지역 장애인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장애와 가정형편으로 인해 최소한의 문화서비스를 누릴 수 없었던 지역 장애인들에게 문화복지 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영화감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 광진장애인 보호작업장 외 7개 시설, 총 150여명의 장애인을 대상을 진행되는 이번행사의 상영작은 진혜림, 여명주연의 외화『연의황후』이며, 춘추 전국시대 가장 강력한 왕권과 국력을 자랑했던 연(燕)나라 황제의 딸 연비아가 왕권을 차지하기까지의 에피소드를 다루는 장대한 무협외화이다.
 
◑ 행사를 후원하는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지점』은  2007년 개관이후로 광진구 자원봉사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장애인, 독거어르신, 저소득 아동들을 대상으로 무료 영화 상영회 및 공연 관람을 해오고 있는 기업봉사단으로 광진구 교통의 요지인 지하철 건대입구역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장애인들이 찾아오기 쉽고 최신식의 편의시설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에도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지점의 관계자는 『광진구 내에 위치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 분들에게 장애를 딛고 밝게 살아갈 수 있는 꿈과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센터와의 다양한 연계를 통해 더 뜻깊은 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라고 행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 일  시 : 2008. 4. 14(화) [오전 9- 11시]
  ▷ 장  소 :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지점 (지하철 건대입구역 부근)
  ▷ 대  상 : 광진구 거주 장애인 150여명
  ▷ 영화명 : “연의황후”(주연 : 진혜림, 여명)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