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아동성범죄 예방교육, 동 주민센터에서 앞장서

부서
자치행정과
작성자
등록일
2008-04-18
조회수
516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지난 4월 10일과 11일 광진구 구의1동 주민센터(동장:김상규)가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최근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이를 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듯 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성(性)교육프로그램은 많은 관심속에  진행되었다. 증가하고 있는 성적 유해환경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 성범죄 예방교육을 동 주민센터가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것.


◑ 구의1동 주민센터에서 “아름다운 성을 만들어가는 지역사회 열린교육”라는 주제로 지역내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 특히 10일 공연된 성교육 인형극 「요정나라 초대장」은 성적 호기심이 시작되는 유아기 아동들에게 인형극이라는 매체를 통해 신체구조의 정확한 명칭과 차이점, 내 몸의 소중함 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주었으며, 관내 4곳 어린이집 원생과 교사 150명이 관람하였다.


◑ 둘째날인 11일에는 미취학 아동을 가진 학부모 성교육 강의, 초등학생을 위한 해피버스팅(아하! 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보고, 듣고, 배우는 아동 성교육프로그램인 해피버스팅은 초등학생 10명이 버스에 탐승하여 전문가 인솔하에 성교육과 성폭력예방교육을 받는 것으로 이번교육에는 관내 초등생 50명이 참여하였다.  같은 날 주민센터 3층 강의실에서는 미취학 자녀를 둔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부모를 위한 성교육시간을 마련하여 또래 아동을 둔 학부모에게 아동발달 단계에 따른 가정내 성교육방법과 대화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 구의1동 주민센터는 올 한해 아동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성교육 프로그램을 분기별로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