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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곁으로 더 알차게 진화하는 민원실』

부서
사회복지장애인과
작성자
등록일
2008-04-04
조회수
58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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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 곁으로 더욱 가까이....


⊙ 광진구(구청장:정송학) 민원실이 주민곁으로 더 알차게 진화한다.


◑ 구는 민원업무를 위해 구청과 동 주민센터는 방문하는 노인과 장애인들을 위한 공공용 보청기기를 비치하고 있다. 지난 3월말부터 동주민센터와 민원부서에 공공용 보청기기를 비치하여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에 앞선 지난해에는 방문 민원인 및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등을 위해 휴대폰 무료 급속 충전기를 설치하여 타구와는 구별되는 광진구만의 특색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공공용 보청기기는 지난달 일괄 구매하여 관내 15개 동주민센터와 구청 내 민원실(민원여권과, 사회복지과, 지적과, 보건위생과, 건강관리과, 의약과, 지역보건과)등 22개소에 비치하였다. 특히 보청기기는 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에 의거 장애인 근로시설인 정립전자에서 구매하였으며 민원실 내 민원상담석에 전원을 연결, 설치하여 내방하는 어르신과 장애인 주민 민원상담시 활용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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