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복잡하고 힘들었던 민원을 멘토링해드립니다

부서
자치행정과
작성자
등록일
2008-03-28
조회수
500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민원신청이 복잡하고 힘들다고요, 『민원멘토 도우미』을 찾으세요  
 
 ⊙  광진구 광장동주민센터(동장 우천수)에서는 민원친절서비스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제공 일환으로 민원실내에『관리자 민원멘토 도우미제』를 운영한다.


◑ 광장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편의제공 및 민원상담실을 활용하여 “행정경험이 풍부한 동 간부가 멘토링을 운영함으로써 주민사랑·주민신뢰·주민만족의 동주민센터를 실현”하고자 한다.


◑ 민원인이 많은 시간대에 민원멘토 도우미의 역할이 빛을 발하고 있다. 우천수 동장을 비롯한 팀장들은 민원상담과 간단한 법률상담은 물론 팩시밀리, 복사기 등 행정장비 이용편의를 제공하여 직원들의 집중업무시간 확보와 창구직원의 고품격 민원서비스 향상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 내방민원에게 각종법령상담 및 소외계층 및 노약자, 장애인민원 편의 제공 등 민원인들의 궁금증을 즉시 해결함으로써 시간절감은 물론 수준 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상담이 필요한 저소득 주민의 애로사항은 동 복지상담실을 활용하고 있다. 또한 적극적인 구정홍보를 위해 동 주민센터 청사를 활용한 브랜드네임과 슬로건을 설치하여 구 이미지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 한편 민원실에서는 다양한 고객감동을 위해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제공으로 고객만족 혁신경영행정을 추진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여 구민만족 행복광진 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