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의 숨결로 ! 행복도시 광진!
- 부서
- 기획예산과
- 작성자
- 등록일
- 2008-03-17
- 조회수
- 4645
- 담당부서
- 담당부서: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의 의지를 하나로 모으고 21세기 글로벌시대를 열어갈 광진의 브랜드네임과 슬로건이 확정되었다.
◑ 민선4기 출범 이후 광진구는 정체성 확립과 역사·문화도시로서의 이미지를 표상할 수 있는 브랜드 슬로건의 제작 활용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또한 고구려의 도시 광진구의 이미지를 구민과 전국에 알리기 위해 구를 대표할 브랜드 슬로건을 새로이 제작 활용하여 범 구민운동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이미지 마켓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 광진구의 정체성과 역동성, 미래 Vision을 함축하고 40만 광진구민의 희망과 비전을 제시할 브랜드네임과 슬로건 공모에는 총 2,104건이 응모되었으며 응모된 작품에 대하여 5차에 걸친 심의결과 2007년 11월, 광진구의 브랜드를 'Great Gwangjin' , 슬로건은 ‘고구려의 숨결로! 행복도시 광진!’으로 결정 · 발표하였다.
◑ 구는 확정된 브랜드 네임과 슬로건으로 구민에게 친숙하게 다가서고자 광진구 통합 CI 작업과 연계한 디자인용역을 지난 2월 완료하고 모든 공문서, 각종 홍보물, 시설물 등에 활용하여 구정 전반에 반영하게 된다.
◑ 브랜드 슬로건 디자인의 의미를 보면 『Great』는 고구려의 웅대한 기상과 혼을 가진 위대한 도시 광진을 표현하였고, Great의 Gr은 『Green』으로 쾌적하고 살기좋은 청정도시, e는『economic』으로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at는『active』로 고구려의 기상과 기백을 되살리는 역동적인 도시의 의미를 담고 있다.
◑ 특히 G는 광진의 넓을 광(廣:Gwang)과 고구려(Goguryu)의 의미로 대륙은 물론 대양으로 뻗어가기 위한 웅대한 의지를, 한획으로 연결된 wang은 전국에서 찾아오는 교통, 문화의 중심 광진구와 연결된 길을 의미하고 달리는 말의 수렵도는 역동적인 고구려의 수렵도를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하였다.
◑ 구에서는 디자인 된 브랜드 슬로건을 구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사용하고, 독창적인 브랜드화를 위하여 상표등록을 하는 등 유사 브랜드와 다툼을 차단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