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관내업체 물품우선구매, 지역경제활기 기대

부서
재무과
작성자
등록일
2008-03-10
조회수
703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올 2008년에도‘관내우수물품 우선구매 제도’를 지속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에 나서고 있다.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는 광진구는 구청에서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사무용품 등을 지역(광진구)업체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는 각종 물품들로 우선 구매하는 '관내물품 우선구매 제도'를 지난 2007년부터 도입, 시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접 지원하고 있다.


◑ 구청에서 사용하는 사무용품 등을 광진구 관내 업체를 대상으로 우선구매함으로써 업체의 생산의욕 고취와 생산성 향상 파급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2007년 한해동안 약 12억원의 관내 우수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큰 몫을 하고 있다.


◑ 경기침체 등으로 지역 업체 및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며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품질의 우수성 및 성능 등 경쟁력이 있는 경우로 구매범위를 한정하고 있다.


◑ 이에 따라 구청 뿐만 아니라 구의회, 보건소, 동사무소 및 시설공단 등 산하기관에서 물품을 구매할 경우 계획부터 지역업체를 통해 구매를 검토하고 우수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업체별 취급품목 등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 구는 이 제도의 장기적 시행으로 올해는 45%달성을 목표로 상향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區 관계자는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공무원부터 앞장서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 필요한 물품구매 시 지역업체를 이용해 우선 구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