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고 힘들었던 민원, 민원상담관을 찾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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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여권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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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08-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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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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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신청이 복잡하고 힘들다고요,『민원상담관』을 찾으세요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에서는 민원친절서비스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제공 일환으로 민원여권과 민원실내에『민원상담관제』를 운영한다.
◑ 특히 1월 1일부터 호적이 『가족관계등록부』로 변경됨에 따라 가족관계등록사항별 증명목적에 5가지로 발급되는 등 바뀐 호적제도로 민원신청 시 민원인들이 복잡하고 힘들어함에 따라 올해는 민원상담관의 역할이 빛을 발하고 있다. 친절맨 성창제 민원상담관(사진)은 언제나 민원인의 입장에서 친절한 안내 및 자세한 민원상담을 도맡고 있어 구청을 찾는 민원인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더불어 내방민원에게 각종법령상담 및 소외계층 및 노약자, 장애인민원 편의 제공 등 민원인들에게 도움이 될 자료들을 발췌 요약해서 민원인의 궁금증을 즉시 해결함으로써 시간절감은 물론 수준 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한편 구청 민원실에서는 다양한 고객감동을 위해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제공으로 고객만족 혁신경영행정을 추진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고 있으며 고객지향적 민원행정서비스 추진으로 구민만족 행복광진 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