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유휴담장 벽화 및 화단 조성 ,삭막한 담장이 아이들의 놀이터로

부서
자치행정과
작성자
등록일
2007-10-12
조회수
403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 구의제2동(동장 한만구)이 구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구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구려 상징벽화를 조성했다.


 


◑ 관내 유휴담장에 고구려 관련 벽화를 그리고 담장 앞에 화단을 조성함으로써 통행하는 차량과 주민에게 산뜻한 이미지를 주며, 걷고 싶은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하여 환경개선은 물론 광진구의 고구려 브랜드 알리기에 기여하고 있다.


 


◑ 위치는 구의2동 80-13호, 대진흥업운수회사 앞 30m 담장으로 회색의 삭막한 담장이 고구려벽화와 화사한 꽃들로 인해 아이들의 놀이터로 변신하였다.


 


◑  지난 4월부터 고구려벽화조성에 들어갔으며 이번에 화단조성을 완료하게 되었다. 학생과 주민들의 통행이 많은 보행로 담장에 고구려 상징벽화를 그려서 아차산이 고구려의 중요한 유적지라는 사실과 광진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구려프로젝트의 당위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꽃화단의 조성으로 자양로 거리를 지나는 차량과 통행인들에게 자연의 산뜻한 이미지를 주어 걷고 싶은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하는 등 환경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 한편 올해 들어 광진구는 광장동에 광장중학교 담장에 이어 현대5차아파트 담장 등 2개소의 고구려 벽화를 완성하였으며 연내 추가로 1개소에 고구려 상징벽화그리기를 추진하고 있다. 


 


◑ 광진구에 위치한 아차산 주변 일대는 아차산성과 보루가 축조되어 삼국이 영토확장의 각축을 벌였던 군사적 요충지였다. 아차산일대의 보루군은 남한에서 처음으로 찾아낸 고구려의 군사시설로 많은 고구려의 토기와 철기류가 출토되었으며 특히 아차산 홍련봉 제1보루는 고구려 연화문와당(연꽃무늬기와)가 출토되는 등 고구려 역사 유적지로 보전 중요성이 대두되어 2004년 10월 사적 제455호로 지정된 곳이다. 지혜와 용맹, 높은 수준의 문화를 자랑했던 고구려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광진구는 아차산성과 보루성 등 소중한 문화유산들을 이어주는 고구려 역사 박물관 건립 및 유적공원 사업을 통해 범국민적 역사의식 고취와 우리 민족을 주체성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