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12.29.- 광진구 전통시장 비우기의 날 출범...매월 대청소 벌인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12-29
조회수
181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전통시장 비우기의 날 출범...매월 대청소 벌인다!


- 새해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구내 8개 전통시장에서 대청소 진행

- 29일 중곡제일시장에서 출범식 개최, 점포마다 불필요한 물건 비워내

- 물청소 병행해 깨끗한 환경 조성...안전설비 점검, 황색선 준수 캠페인까지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역 내 모든 전통시장에서 매월 대청소를 벌이는 전통시장 비우기의 날을 운영한다.

 

이는 민선8기 역점사업인 도시 비우기의 확장판이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8개 전통시장이 깨끗한 환경 만들기에 나선다. 청소는 물론 시설물 점검도 병행해 안전 관리까지 철저히 할 방침이다.

 

첫 시작은 지난 29, 중곡제일시장(조합장 류정래)에서 진행됐다. 김경호 구청장과 점포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비우기에 한뜻을 모았다. 가게마다 불필요한 짐을 덜어내고, 물청소를 실시해 청결도를 향상시켰다.

 

안전도 꼼꼼히 챙겼다. 소화기, 전선, 가스밸브 등 특이사항은 없는지 점포별로 시설물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안전사고 발생 시 긴급차량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황색선 준수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써준 상인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했다. 올해는 중곡제일시장, 화양제일시장, 신성전통시장, 면곡시장이 전통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경호 구청장은 전통시장을 더욱 청결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만들고자 비우기의 날을 시작했다라며, “구민의 생활거점이자 깊은 역사가 담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새해에도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