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12.22. - 아차산에서 푸른 용의 기운을 가져가세요 광진구, 2024년 아차산 해맞이 축제 개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3-12-22
조회수
220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보도자료]

아차산에서 푸른 용의 기운을 가져가세요


광진구, 2024년 아차산 해맞이 축제 개최


- 17시에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갑진년 새해 희망 나눌 계획

- 새해 소원지 쓰기, 포토존 구성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해

- 서울 기준, 오전 747분에 새해 첫 일출 볼 수 있어...

- 안전을 위해 누적입산객 6천명을 기준으로 입산을 통제할 수 있어


광진구(구청장 김경호)2024년 갑진년 새해 첫 날 아침 7시에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2024 아차산 해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아차산은 산세가 완만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오를 수 있고 전망이 좋다. 구는 서울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해맞이 명소, 아차산에서 해맞이 행사를 열어 주민화합과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아차산 입구에 들어서면 희망의 문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입구에서 토요한마당까지는 청사초롱을 설치하고 낙타고개까지 가는 길에는 따뜻한 느낌의 알전구 조명을 설치해 이른 새벽 방문객들의 발길을 비춰준다.

 

아차산어울림광장과 토요한마당에 조명과 함께 용 모양의 조형물들로 사진촬영구역(포토존)을 꾸며놓아 방문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어울림광장에는 새해 소망을 바라는 자리인 소원의 북을 만들었고, 토요한마당에는 새해소원지 달기 행사를 진행해 함께 온 일행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본격적인 행사는 7시부터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진행된다. 발광다이오드(LED) 북타고, 팝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주요내빈의 새해 인사와 희망의 함성을 외치는 순서로 이어진다.

 

구는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지난 20, 광진경찰서와 광진소방서 등 유관 기관 관계자 40여 명과 함께 안전대책 보고회도 개최하여 머리를 맞댔다. 등산로별 안전관리 인력배치 인파밀집 대응조치 경찰소방 합동 종합상황실 설치운영 긴급상황 행동요령 위생관리 및 교통 대책 등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히 챙겼다.

 

특히, 올해는 주민의 안전을 위해 누적 입산객 6천 명이 넘으면 입산을 통제할 수 있으며, 동의초등학교 사거리부터 생태공원 삼거리까지 10시부터 9시까지 교통을 통제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아차산을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 라며 갑진년 새해에 아차산에서 좋은 기운과 아름다운 추억을 가져가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