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12.5.- 광진구, 2222번 버스 노선 연장... 자양강변길 달린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12-05
조회수
128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2222번 버스 노선 연장... 자양강변길 달린다!


   - 내년 115일 첫 차부터, 고려대 방면 출발 버스 적용

   - 주민 설명회, 의견조회 거쳐 서울시와 지속적인 협의 끝에 주민의 오랜 숙원 결실 맺어

   - ‘신자초 교차로부터 자양강변길까지 총 6개 정류소 새롭게 정차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선버스 2222번 버스 노선을 연장해 자양강변길 주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결한다.

 

115일 첫 차부터 변경 노선으로 운행한다.

 

연장 노선은 고려대 방면 버스에 적용된다. 신자초등학교 교차로를 기점으로 잠실대교 북단 교차로 자양강변길을 거쳐 기존 노선으로 운행한다.

 

자양강변길 주변은 90년대부터 아파트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주민의 대중교통 불편이 가중돼 왔고, 이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이에 구는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과 활성화를 통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승용차 이용객을 대중교통으로 전환하기 위한 많은 노력들을 이어갔다.

 

그럼에도 마을버스 노선 신설 공모에 응모 업체가 없어 무산되고, 이후 20204월에 서울시로부터 마을버스 노선 신설 승인을 받았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운송사업자의 경영 여건이 악화돼 장기간 보류된 바 있다.

 

구는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기존의 버스를 노선 연장하는 합리적이고 실효성있는 대책을 마련했다. 이어 주민 설명회와 주민과 유관기관의 의견조회를 마치고 서울시와 지속적인 협의 끝에 드디어 결실을 이뤘다.

 

연장되는 2222번 버스 노선은 광진구 구간에서 총 28곳의 정류소에 정차하게 된다.

새롭게 정차하는 정류소는 추가되는 자양미소약국,자양골목시장(2222번 기점 정류소로 변경 예정) 국민은행 자양지점 앞 자양하늘채베르 아파트 앞과 자양강변길에 신설되는 자양2동 주민센터 구립 행복마루 어린이집 자양한강도서관 정류소를 포함해 총 6곳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2222번 버스 노선 연장으로 자양강변길 인근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덜게 됐다라며, “‘앞으로 걷고 싶은, 이동하기 편한 광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