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3.11.15.- 광진구,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돌입... 올해도 산불예방 확실히!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11-15
조회수
130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돌입... 올해도 산불예방 확실히!


   - 2021년부터 산불 발생한 적 없는 광진구, 1215일까지 산불예방 비상체제 가동

   - 산불 상황 관제시스템, 무인 감시카메라, 소화 시설 구축 등 산불 예방 시스템 구축

   - 전문 교육받은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원 5명이 순찰과 캠페인 추진, 음성 장비 통해 안내 방송도 실시


광진구(구청장 김경호)12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광진구에는 아차산이 있고, 3개 동(중곡4구의2광장동)287헥타르(ha)의 산림이 있다.

이에 구는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단풍철 등산객 증가에 따라 산불 예방의 적극적 홍보로 산불 피해 최소화에 힘쓴다. 또한, 신속한 초동 대응과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 체계를 구축해 산불 대응 태세 준비에 총력을 다한다.

 

산불방지대책본부(이하 본부”)는 평일 9시부터 21시까지, 휴일에는 10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하고, 20명의 인원이 10개 조를 편성해 근무한다.

 

주요 역할은 산불 예방 활동(취약지역 순찰 및 진화 장비 점검) 산불 발생 진화체계 확립(신속한 보고 및 유관기관 전파, 뒷불감시 등) 상황 유지 등이다.

 

먼저, 산불 상황 관제시스템과 무인 감시카메라를 통해 체계적인 예방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산불 위험지수와 신호 단말기 등으로 지역별 산불정보를 점검하며, 아차산 능선을 따라 3대의 무인감시카메라를 24시간 가동한다.

 

또한, 산불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대처를 위해 총 3개소에서 소화 시설을 운영한다. 긴고랑공원과 아차산공원에서는 타워형이, 아차산 정상 부근에서는 지표분사형이 가동되고 있다.

 

이 밖에도, 전문교육을 받은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원 5명을 아차산에 배치해 순찰과 음성 방송 장비를 통한 산불 예방 안내방송을 실시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구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산불 발생이 없다라며 가을철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인한 산불 위험을 항상 예의주시하고 있다. 입산하는 분들은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부는 광진소방서 의용소방대 광진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11월 중 산불 진화 합동훈련을 준비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