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우리동네소식] 2023.11.13.- ‘어르신 일상에 꽃 피워요~ 자양4동 특화사업 순항!’ 외 1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11-14
조회수
117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어르신 일상에 꽃 피워요~ 자양4동 특화사업 순항!’ 1


1. 어르신 일상에 꽃 피워요~ 자양4동 특화사업 순항! [자양4]

 

광진구 자양4동 주민센터는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동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건강한 일상생활 꾀하고자 어르신 낙상 예방 운동교실을 준비했다. 상대적으로 근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넘어져 다치지 않도록 체력을 키워보는 자리를 만들었다.

 

수업 내용은 근력 강화, 요가, 필라테스, 심신 단련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지난 26일 첫 운동을 시작했으며, 매주 어르신 15명이 참여해 활기차고 건강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와 함께, 손자녀를 돌보는 어르신을 위해 조부모 육아교실을 열었다. 조부모의 육아 부담을 덜고 손주와 유대관계를 쌓게 하는 취지로, 지난 27일부터 수업을 진행했다.

 

회차별로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하며, 이달 17일까지 총 4회 동안 알찬 시간을 제공한다. 강의에서는 감성 육아법, 손자녀와 할 수 있는 놀이, 육아로 지친 마음 달래는 법 등을 알려준다.

 

2. 군자동, 주민 편의 위해 앞장서다! [군자동]

군자동에서는 지역주민들의 편의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실행력을 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동주민센터 민원실에 양방향 소통 마이크를 설치했다. 민원 창구에는 감염병 예방 차원으로 비말 차단용 가림막이 놓여 있지만, 목소리 전달이 원활치 않아 방문객들의 불편을 사곤 했다.

 

이에, 군자동은 양방향 마이크를 도입했다. 통합민원 창구와 복지 상담실에 마이크 6대를 설치하였고, 지난달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주민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향후 미비점을 보완해 더 좋은 서비스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에서는 교통약자 배려의자를 볼 수 있다. 어린이와 노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신호를 기다리는 중 편안히 쉬어갈 수 있게 마련했다.

 

교통약자 배려의자는 크기가 작고 접이식이라 통행에 지장을 주지 않고, 주황색 색깔로 칠해져 사람들 눈에 잘 띄는 장점을 갖는다. 현재 세종초등학교와 장안초등학교, 비채온오피스텔(천호대로 530) 일대에 시범 설치돼 있다.

 

추후에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설치 수요가 높은 곳에 추가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