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우리동네소식]2023.10.30.- '감이 익어가는 정감어린 능동 감마을 축제 성료'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10-30
조회수
136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감이 익어가는 정감어린 능동 감마을 축제 성료2


1. 구의1, 함께해요! ‘2023 행복나눔 구일 마을문화 축제성료

 

지난 26, 구의1동에서 ‘2023 행복나눔 구일 마을문화 축제가 개최됐다.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구의1동 문화행사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축제는 체험마당과 공연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함께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마을문화축제로 풍성하게 꾸려졌다.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 초대가수 초청공연 먹거리 장터 풍선아트·얼굴그림(페이스페인팅) 등 이웃들과 함께 웃고 즐기는 화합 한마당을 열었다.

 

구의1동 문화행사위원회 권혁중 위원장은 주민들과 한자리에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즐거운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어울려 함께하는 날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2. 능동, 감이 익어가는 정감어린 마을에 무슨 일이? 6회 능동 감마을 축제 성료

 

지난 27, 어린이대공원 서문 일대에서 주민 700여명이 참석하는 6회 능동 감마을 축제가 개최됐다.

 

감나무가 많은 지역 특색을 살리고자 추진한 능동 감마을 축제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축제를 주관한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능동 문화행사위원회(위원장 김경희)감 따기·감 길게 깎기 대회 동화사랑연구소의 춤 공연 어린이 재롱잔치 주민초대가수 공연 부스운영(먹거리, 체험 등)으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행사를 마련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감을 생각하면 우리 능동 축제가 제일 먼저 떠오른다라며 주민이 만들어가는 축제로 자리매김되는 모습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3. 광장동, 우리동네 주민한마당 첫 개시... ‘광나루 해오름 축제성료

 

지난 28, 광진숲나루에서 풍성한 문화예술 축제 한마당인 광나루 해오름 축제가 개최됐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광나루 해오름 축제는 광장동 문화행사위원회(위원장 최두호)가 주관해 1, 2부 행사와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개막식에는 주민참여예산사업 어린이 화랑 선발대회에서 글쓰기봉사활동체력단련 과제를 수행한 어린이 11명을 선발수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1부는 한국대중음악(K-POP) 전자현악 공연과 2부는 주민노래자랑 어린이 댄스왕 DJ믹스 공연으로 축제 열기를 더했다.

 

또한 먹거리장터, 바자회, 키즈존 운영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주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포토카드 체험, 에어고리 던지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어린이 체험 공간은 세대를 아우르는 행사로 주목받았다.

 

김경호 구청장은 주민 여러분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해 준비한 광장동의 첫 축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과 공연이 풍부한 우리동네 축제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